SOCIAL RESPONSIBIL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Social Search Korea cherish social responsibility

      • CANDIDATE 서비스
      • SUPPORT 010-3731-3105

Home > CANDIDATE SERVICE >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이 성장, 발전하는 것은 기업뿐 아니라, 사원, 소비자, 지역사회 등 사회적 협력의 결과입니다.
따라서 기업은 이윤의 획득이라는 기업고유의 목적 이외에, 사회에 대해서도 책임을 가져야 합니다.
경제적 책임으로, 이윤 극대화와 고용창출
법적인 책임으로, 회계의 투명성, 성실한 세금납부, 소비자의 권익보호
윤리적 책임으로, 환경경영, 윤리경영, 제품안전, 여성ᆞ외국인ᆞ소수인종에 대한 공정한 대우
자선적 책임으로, 사회공헌활동 또는 자선ᆞ교육ᆞ문화ᆞ체육활동 등에 대한 기업의 지원

 

세상에서 가장 비싼 생수, ‘Water : Charity’

1병에 20달러! 웬 물이 그 비싼 에비앙보다 비싸냐고 혀를 내두르시겠지만, 판매수익은 전액 물부족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위해 쓰입니다. 세계 인구의 6명 가운데 1명(11억명)은 깨끗한 물을 먹지 못한 채, 각종 질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20달러는 아프리카에서 한 사람이 15년간 마실 수 있는 물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뉴욕의 나이트클럽을 운영했던 잘나가던 사업가 스콧 해리슨(Scott Harrison)은 아프리카를 여행하던 중에 오염된 물 때문에 병들어 죽어가는 사람들을 보고 자비의 물(Water : Chrity)을 만들어 파는 사회적기업가로 거듭납니다.

 

내일을 위한 신발 (Shoes for Tomorrow), 탐스(TOMS)

미국의 디자이너 블레이크 마이코스키(Blake Mycoskie)는 아르헨티나를 여행하던 중에 아르헨티나의 민속신발인 알파르가타(Alpafgata)의 편안한 착용감에서 영감을 받아 TOMS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한 켤레의 신발이 팔릴 때마다 한 켤레를 맨발의 아이들에게 돌려주고자 결심하고 200켤레의 TOMS를 만들어 미국으로 돌아왔습니다. 200켤레에 불과했던 TOMS는 다음해 1만켤레가 되어 아르헨티나의 아이들에게 되돌아갔고, 2009년에는 30만켤레가 되어 남미와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돌아갔습니다.